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50편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50편
  • 강상빈 박사
  • 승인 2020.12.09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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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한누리생협 브랜드 상품

한누리생협을 운영하면서 건강한 먹거리로 고질적인 질병이 치료되는 수많은 사례를 보면서

생활재위원회을 구성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100% 믿을 수 있는 한누리생협 자체 브랜드 건강먹거라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특히 미네랄과 효소의 부족으로 병에 걸린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네랄 참숯 무농약 발아현미 개발을 필두로 산야초효소, 발아현미5곡, 발아현미7곡, 유센스, 프로힘폴리스 등 개발하였으며, 전국의 대표적인 유기농산물을 선정 생산자들과 직거래소비운동을 추진하였다.

먹는 일은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필수 사항임에 틀림없다. 살기위해선 먹어야만 한다. 그런데 우리는 과연 살기위해 먹는지? 먹기 위해 사는지? 아마도 먹기 위해 사는 부류가 더 많아 지는 것 같다. 생명 유지를 위한 자연 건강식품은 점점 사라지고, 인공적으로 입맛을 유혹하고 인 백이게 하는 각종 가공 식품들이 범람하여 서서히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식품들이 우리의 식탁을 점령하고 있어 현대의학으로 쉽게 고칠 수 없는 환자들이 너무 많아져 병원은 항상 만원이며 약봉지를 끼고 살아가고 있다.

옛날과는 달리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음식 맛이 없다는 이유로 맛이 있도록 가공을 해서 먹는 식습관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 입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가공하고 또 가공하는 과정에서 건강에 이로운 생명력있는 성분들이 모두 제거되고, 그대신 맛을 내기 위해 각종 화학 첨가물들을 넣고 있어 건강상 많은 문제를 유발시키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5백 식품이다. 5백 식품이란 우리의 식탁을 늘 점령하고 우리의 건강을 책임져야할 주 부식 5가지로 천연 그대로의 상태가 아니라 입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흰색으로 가공한 흰 쌀밥, 흰 밀가루, 흰 소금, 흰 설탕, 흰 조미료 이렇게 다섯 가지 식품을 말한다.

이러한 가공된 5백 식품은 먹을 때의 당장의 부드러운 맛은 있을지는 몰라도 당뇨, 고혈압의 주범이며, 신장병, 심장병, 각기병, 골다공증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케 한다. 5백 식품은 건강을 망치는 주범이다. 따라서 5백 식품을 멀리 하는 것이야 말로 돈 안들이고 가장 쉽게 건강을 지키는 생활 식습관임을 알고 5백 식품 피하여야 한다.

제일 먼저 우리의 주식인 백미에 대해 알아보자.

➀ 발아현미

백미(흰쌀밥, White Rice)

쌀은 우리의 주식으로 매끼마다 평균 62.5%의 쌀밥을 섭취하여야만 건강을 바로세울 수 있다. 도정기술이 출현하기 전까지는 현미밥을 섭취함으로 각기병, 당뇨병이 없었다. 그런데 부드러운 맛을 내는 도정과정을 통하여 씨눈과 쌀겨는 깎아내어 현미 쌀의 중요한 생명력 있는 영양분은 거의 다 사라졌다. 10번 도정한 백미의 영양가는 현미의 20분의1 수준이 되었다. 그 결과 당뇨, 고혈압, 각기, 두통, 기미, 빈혈, 변비, 비만, 각기, 아토피, 불면, 피로 등 각종 문명병을 유발하는 주범이 되어 버려 의료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거친 음식을 싫어하게 되어 결국 거친 상대방을 싫어 화게 되어,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 당파싸움이 심해져 정치권은 바람 잘 날이 없어지게 되었으며, 이러한 이유로 불필요한 비용 부담이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안정되고, 돈들이지 않고 건강하려면 반드시 쌀은 꼭 씨눈과 쌀겨를 깎아내지 않은 현미를 먹어야 한다. 현미밥은 60-80번 씹어 먹어야 하는데, 우리는 평소 15-20번 정도만 씹는 습관에 익숙해져 있어, 현미밥을 꼭 꼭 씹어 먹지 않을 경우 소화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위와 장을 해치게 된다. 이에 발아현미를 만들어 발아현미밥을 지으면 콩이 발아되어 콩나물이 되면서 영양가가 높아지고 부드럽게 되며 영양 쪼한 현미밥의 5배 이상 영양가가 높아져 당뇨병 및 고혈압으로부터 해방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의 오늘 밥상에 놓인 밥그릇에는 어떤 밥이 담겨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고슬고슬 윤기 나는 흰쌀밥? 군데군데 콩이 심어진 콩이나 잡곡이 섞여있는 잡곡밥? 거무튀튀한 현미밥? 보리가 들어간 보리밥? 다양한 잡곡으로 지은 발아현미 잡곡밥? 그리고 쌀과 잡곡을 농약과 화학비료로 재배한 것은 아닌지? 를 반드시 체크하여야 한다.

우리는 모두 살기 위해 밥과 반찬도 먹으며. 그 힘으로 생명을 유지하여 일도 하고 사랑도 하고 놀기도 하며 우리 몸의 피와 살이 되며 인성과 감성을 형성하게 한다. 그래서 우리는 먹을 때 우리 몸이 좋아하는 것을 먹도록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가 매일매일 먹는 주식인. 밥을 제대로 알고 택하는 현명함이 있어야 한다.

만일 흰쌀밥만을 고집하고 있다면 당뇨, 간경화, 지방간,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다. 따라서 건강의 첫째 조건은 살아있는 발아현미를 선택하는 길이다.

이제 바로 당장 흰쌀밥을 추방하고 발아현미밥을 먹도록 하자. 더 나아가 잡곡이 들어있는 발아현미 잡곡밥을 먹는 습관을 갖고 건강12088234를 실천하려야 한다.

TIP 발아현미효능

발아현미란 왕겨를 벗겨낸 현미를 적정한 수분·온도·산소를 공급해 1mm~5mm 정도 싹을 틔운 것을 말한다. 1993년 독일의 막스 플랑크(Max Planck) 식품연구소에서 발아현미나 발아보리 등의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발아곡식이 주목받게 되었다. 우리나라에는 장세순 옹이 개발하여 일본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인정받게 되어 발아현미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생명이 살아있는 발아현미란 현미가 발아하는 순간 내부에서 잠자고 있던 효소가 깨어나 활동을 시작하여 놀라운 기적을 일으킨다. 현미가 싹을 틔우면 원래 현미에는 없던 새로운 영양소인 가바, PEP 저해물질, 휘친산,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 등이 생겨나 원래 있던 영양성분을 더 강한 효능으로 변신시켜준다.

<발아현미의 주요효능>

* 당뇨, 고혈압, 각종 성인병 예방치료

발아현미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과다한 영양소와 독소를 흡착하여 이를

배설시켜 주므로 콜레스테롤, 고혈압 등 모근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큰 도움을 준다.

* 암 치료예방

발아현미의 식이섬유 효능은 성인병의 요인이 되는 비만을 막아주고 만성변비를 해소시켜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시켜 피를 맑게 하며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을 예방은 물론 암 예방과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 어린이 체질개선

당분을 선호하는 어린이의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이 되므로(미국 존 맥가번 리포트), 발아현미식으로 이를 예방해 주어야 하며 발아현미는 어린이의 체질을 정상화 시키므로 어릴 때부터 발아현미식으로 체질을 개선시켜 성인병을 예방해 주면 좋다

* 풍부한 영양가

발아현미가 백미보다 좋은 점은 지방,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칼슘, 각종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식이섬유의 효능 때문이며, 또한 백미처럼 밥을 지을 수 있고

잘 씹혀지며 꺼칠꺼칠한 느낌을 주지 않아 평소처럼 씹어도 소화가 잘 된다.

< 한누리생협 건강120아카데미 무농약 미네랄 참숯 발아현미>

발아현미 건강법을 소개합니다.

“주식을 현미로 바꾸어 건강하게 삽시다.”

“신생아에게도 발아현미7곡을! ” “발아현미는 21세기 자연식의 혁명”

건강한 육체는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국가와 인류역사를 만드는 원동력이다. 우리의 식생활이 최근 급격하게 변화됨에 따라 현대인의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문제이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오래 누리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왜 아프고 병에 걸리는 가를 알아야 한다.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하고 균형된 식생활 습관을 가져야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야 한다. 어느 한 가지만 잘 지킨다고 건강 할 수 없다. 3박자가 모두 맞아야 한다.

현대인은 바르지 못한 먹을거리를 선택함으로써 스스로 질병을 키워오고 있다. “병 주고 약 준다”는 말처럼 잘못된 먹을거리는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있다.

이제 우리의 주식이 과연 올바른 먹을거리인가 살펴보아야 한다.

흔히 현미는 살아있는 쌀, 백미는 죽은 쌀이라고 표현한다.

현미에는 씨눈이 살아있다. 이 씨눈은 생명력이 있으며 풍부한 영양이 있다. 씨눈에는 모든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여 양질의 단백질, 지방, 섬유소 등이 풍부하여 소화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소작용이 활발하다.

따라서 우리의 식생활을 개선하여 백미식을 현미식으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한 자연식이며 건강식이다. 단순히 백미에서 현미로 습관을 바꿈으로써 저절로 건강을 보장 받을 수 있다.

* 백미와 현미의 차이점

백미는 벼의 겨 층(과피, 종피, 호분 층)과 배아(쌀눈)가 완전히 벗겨진 쌀로, 벼를 10번 이상 겨 층을 제거한 쌀이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만 포함하고 있으며, 현미와 비교해 볼 때 5%의 영양분만을 가지고 있으며, 현미 중량의 90%정도로 도정한 것이다. 물에 담가두면 쌀눈과 효소가 제거되었기 때문에 싹이 나지 않아 죽은 쌀- 사미(死米)라 한다. 사람의 체질을 산성으로 변하게 하여 인체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친다.

* 현미를 권하는 이유

- 현미는 살아있는 생명력이다.(혈액순환 정상, 내장활동 원활)

- 현미는 영양가가 풍부하다.(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22종 영양분- 백미의 20배)

- 현미는 소화 흡수 작용을 잘 조절한다.(식이섬유, 당화효소)

- 현미는 소식하여도 영양분이 잘 공급된다.(배가 고프지 않음)

- 현미는 혈액을 약 알카리성으로 정화한다.(빈혈 -고혈압예방)

- 현미는 체질을 개선하여 성인병을 예방한다.(당뇨병,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소아비만, 성인비만 예방)

- 현미는 정력을 강화하여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고 암을 예방한다.(변비해소, 혈액정화)

- 잘 씹어 먹음으로 치아가 튼튼하게 되고 뇌 작용이 활성화되어 치매예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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