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8월 6일 긍정의 실현
[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8월 6일 긍정의 실현
  • 김진혁
  • 승인 2019.08.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다음 세 가지를 해야 한다.

우리의 꿈을 시각화 한다.

우리의 꿈에 집중한다. 그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 오리슨 스웨트 마든 ‘하고 싶은 일을 하라’ 중에서 -

[파이낸셜리뷰] 존 F. 케네디는 아래의 질문에 대하여 '예스' 하고 긍정의 대답을 기대 한다.

첫째 당신은 용감한 사람이었습니까.

둘째 당신은 현명한 사람이었습니까.

셋째 당신은 성실한 사람이었습니까.

넷째 당신은 헌신하는 사람이었습니까"

만일 당신이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악착같이 붙잡고, 노력한다면 그 어느 것도 당신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 꿈을 생각하며 다시 도전할 수 있기에 꿈은 중요합니다. 어떠한 꿈일지라도 집중하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집중은 방사능보다 강한 힘이기 때문이다.

성공학의 매력은 과학적 합리성과 정신적 목적성이 가미된 종합적 예술입니다.

전문성과 변화의 핵심을 분석하고 인과율을 입증한 긍정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용감한 사람은 낙관적인 사고로 망설이지 않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경청하는 사람입니다. 성실한 사람은 노력하여 기회를 찾는 사람입니다. 헌신하는 사람은 천국의 대사들입니다. 용감하고 현명하고 성실하고 헌신하는 인격과 삶의 자세를 갖춘 당신이 세상의 주인공입니다.

오늘의 역사 :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화(1945년)

일본은 독일의 항복에도 불구하고 최후의 일인까지 죽을 각오로 싸우면서 끈질긴 저항은 계속했다. 그때 당시 대통령인 트루먼 대통령은 극비보고를 받는다. 맨해튼 프로젝트는 극비리에 실험된 핵폭탄 성공 실험이었다. 미국의 고위층과 과학자들은 핵폭탄의 사용을 강력하게 거부하였지만 미군이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입고 있었고 승전대가를 소련이 같이 챙기려 한다는 우려에 1945년 8월 6일 대통령은 핵폭탄 투하를 지시한다.

그 자리에서 무려 8만 명이 생명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고 아직까지도 일본의 신생아들이 부모의 폭탄후유증으로 장애아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다급해진 소련은 8월 8일 일본에 선전포고를 하고 미국은 8월 9일에 나가사키에 2번째 원자폭탄을 투하했다. 일본이 원자폭탄으로 입은 인명피해는 히로시마에서는 14만 명 나가사키에서는 7만 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