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25일 유대인의 돈벌이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25일 유대인의 돈벌이
  • 김진혁
  • 승인 2020.08.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일 사회가 많은 가난한 사람을 도울 수 없다면 부유한 소수의 사람도 구해 줄 수 없다

- 존 F.케네디 -

[파이내셜리뷰] 어떻게 하면 부자들의 돈을 벌어들일 수 있을까?

유대인의 상법에 따르면 가난한 사람이 부자의 돈을 벌어들이기 위해서는 신세 한탄만 하지 말고 부자의 세상으로 비집고 들어갈 방법을 짜내야 한다고 한다. 다시 말해 가난 때문에 생긴 근심을 버리고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우고 그들의 사고방식에 따라 생각하는 태도를 지니라는 뜻이다.

유대인 사업가는 부자들의 뭉칫돈을 벌어들이기 위해 박리다매 전략은 쓰지 않는다. 박리다매 경쟁은 결국 자신의 목에 올가미를 씌우는 어리석은 짓이라고 여긴다. 저가로 판매하는 전략을 고려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익을 남길 방법은 왜 고민하지 않을까? 모두가 낮은 가격으로 경쟁하느라 점점 가격을 내리면 업체는 차츰 경영을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할 것이다. 더구나 제한된 시장에서 소비자의 소비 수준을 따라가지 못하면 가격을 아무리 내려도 살아남기 힘들다. 출처 :

♣ 가상통화(virtual currency)

중앙은행이나 금융기관이 아닌 민간에서 블록체인을 기반기술로 하여 발행·유통되는 ‘가치의 전자적 표시’(digital representation of value)로서 비트코인이 가장 대표적인 가상통화이다. 비트코인 등장 이전에는 특별한 법적 근거 없이 민간 기업이 발행하고 인터넷공간에서 사용되는 사이버머니(게임머니 등)나 온·오프라인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포인트를 가상통화로 통칭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