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3일 자신감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3일 자신감
  • 김진혁
  • 승인 2020.08.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은 나의 대지이다.

나는 거기서 나의 정신적인 영양을 섭취하고 있다.

- 펄 벅 -

[파이낸셜리뷰] 꿈을 실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 대한 확신이다. 어떤 일을 시작할 때 반드시 된다는 자신감이 없다면 이미 절반은 지는 것이다. 용기와 열정을 방해하는 가장 나쁜 것은 패배주의다. 자신의 나약함을 생각하기보다 자신의 강점을 찾아야 한다.

이는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자신감과 무모함은 다르다. 원칙 없는, 근거 없는 희망은 자신감이 아니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힘들어도 힘차게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자신감이다. 반도체 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한 사람이 취미가 빵 만드는 것이라고 직장을 그만두고 빵집을 한다면 그것이 옳은 일인가? 평생 빵 가게를 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일인데 취미로 하는 수준으로 빵집을 차린다는 건 무모한 짓이다.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마법이다. 오늘 자신의 임무에 대하여 자신감을 가질 때 신도 내일을 준비해 준다. 자손을 위한다고 많은 돈을 유산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형제끼리 싸우는 모습을 볼 때 재산을 남겨주기 보단 모두 써 버리는 것이 현명하다. 재산대신 돈에 대한 자신감을 물려주는 것이 큰 재산이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 최고의 보험인 것이다.

♣ 뮤추얼펀드

투자자들이 자금을 모아 투자 회사를 설립해 주식이나 채권 파생상품 등에 투자한 후 그 운용수익을 투자자 즉 주주들에게 배당금의 형태로 나누어주는 투자신탁의 하나이다. 이때 투자자는 유가증권을 자신이 직접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간접 투자방식이다. 제도적으로 회사형과 계약형으로 나눌 수 있고, 주요 투자대상에 따라 단기금융시장, 채권형(또는 고정수입), 주식형(또는 순자산), 혼합형(하이브리드) 등으로 분류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